아우디 RS7 퍼포먼스 출시! 끝판왕 세단의 명랑한 승부!
아우디 코리아는 최고의 RS 라인업 모델로 손꼽히는 RS7의 퍼포먼스 강화판인 '더 뉴 아우디 RS7 퍼포먼스'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 차량은 낮은 차체에 22인치 휠과 레드 캘리퍼를 장착하여 아우디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두드러지게 표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드 몰딩, 사이드 미러, 프런트 립, 리어 디퓨저 라인, 에어 인테이크 블레이드에 적용된 카본 패키지와 블랙 패키지는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아우디 로고 또한 블랙 패키지로 감싸져 차량의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전면에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었으며,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에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돼 빛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우수한 가시성을 자랑합니다. 이번 출시로 아우디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내부는 카본 트윌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이 장착된 나파 가죽 패키지로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대쉬보드 상단과 숄더에 적용된 이 패키지는 기어봉, 센터 콘솔, 도어 암레스트까지 화려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2열 좌석의 열선과 앞 좌석의 통풍 기능이 탑재된 벌집 패턴의 발코나 가죽 RS 스포츠 시트는 RS 로고 레드 스티칭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높였어요.
사양
이에 더해 태양광 충전 무선 하이패스(ETC)가 추가되었고, 주차를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도 장착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와 '하차 경고 시스템', 그리고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등 안전 사양도 풍부하게 탑재돼 있습니다. 이번 모델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RS 모드 전용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 스크린, 그리고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서, 운전자는 모든 차량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요.
퍼포먼스
파워트레인은 4리터 V8 가솔린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의 조합이에요.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86.7kg.m의 강력한 성능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4초면 충분하죠. 공인 복합 연비는 7.3km/L이며(도심 6.3km/l, 고속 9.2km/l),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와 'RS 스포츠 서스펜션 플러스'를 포함한 다양한 주행 모드와 기술들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한편, 아우디 RS7 퍼포먼스의 가격은 1억 8,180만 원이며, 아우디의 기본 보증으로 5년 또는 최종 주행 거리 15만km까지(선 도래 기준) 보장돼 있어요.